Posted on 2011. 10. 14.
강북구의회, 제154회 임시회 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성희 위원장, 강남연 부위원장 선출!!

이성희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남연 예산결산특별부위원장
강북구의회(의장 유군성)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15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유군성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리스 재정위기로 촉발된 세계경제 침제 확산에 따라 주민들의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는 점을 민생현장에서 느겼으리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제154회 임시회에서 추경안 심의와 행정사무감사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해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는 ‘제154회 서울시 강북구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11년도 제1회 강북구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서울시 강북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급지급에 관한 조례 개정안’, ‘서울시 강북구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서울시 강북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등을 처리했다.
또한, 본회의 산회 후 열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5명(박문수, 최 선, 이성희, 이순영, 강남연 의원)중 이성희 의원을 위원장으로 강남연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 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성희 의원은 “소중한 세금 한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잘 감시하고 어려운 구 재정여건을 고려해 우선순위 사업 선정 등을 심사숙고해 강북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