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11. 10.
마포구, 어린이 철새 탐험대 모집
천수만 찾아 철새 탐조활동 낚시 대회는 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선)는 오는 12일(토) 충남 서산시의 천수만에서 서울시낚시연합회(회장 이춘근)와 공동으로 ‘2011 천수만 철새관찰 및 어린이 낚시대회’를 개최하고 참가할 어린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아침 7시에 출발해 서산시에서 운영하고 지난 4일 문을 연 ‘서산버드랜드’ 내 철새 박물관을 둘러보고 천수만 전문해설가의 안내로 진행되는 철새 탐조활동에 참여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선수로 뛰는 낚시대회와 레크리에이션을 마치고 저녁 7시에 서울에 도착할 예정이다.
천수만은 우리나라 최대 철새 도래지로 해마다 300여종 40여만 마리의 철새가 날아와 겨울을 나고 있으며 천수만의 방조제는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으로 다양한 민물 어종뿐만 아니라 망둥이 등도 서식하고 있어 철새도 보고 낚시도 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철새가 평상시보다 많이 찾아와 당일 철새 군무가 장관을 이룰 것으로 예상돼 서울의 도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도시 어린이들에게 전할 것이다.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어린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보호자 1명이 반드시 동반해야 한다. 서강동주민센터(☎3153-6710)로 유선으로 신청하거나 인터넷 다음 카페 “외우산 지킴이”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