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11. 14.
뒷모습까지 구민에게 신뢰감 준다!!
도봉구, 전입직원 대상으로 친절교육 실시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구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의 움직임이 돋보이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속적으로 구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입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총 26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뒷모습까지 신뢰감 주는 구민응대기법’을 교육한 심영보 행정지원과장은 “도봉구에 전입 온 것을 축하드린다. 늘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근무해 달라.”고 교육에 앞서 당부를 남겼다.
교육은 전입직원이 고객서비스마인드를 함양하고 민원업무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은 맞추어졌다. 교육의 내용으로는 구민과 처음 만났을 때부터 좋은 이미지 주기, 구민의 생각을 공감적으로 경청하기 등 신뢰감을 주는 구민 응대를 위해 실천해야 할 항목들이 포함되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정보시스템으로 선정된 바 있는 마스터코칭시스템을 활용한 전화응대교육도 이루어졌다.
마스터코칭시스템이란 구민에 대한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봉구가 전국 최초로 자체 개발한 전화친절 응대 자가진단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이 친절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다양한 친절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