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11. 17.
성북구의회 임태근의원, 의정대상 수상
성북구의회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임태근 의원이 시민일보 제정 제9회 의정대상 기초의원 분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정대상은 매년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우수의원에 대해 수여하는 시상으로 각 분야별 수상 후보자의 공적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성북구의회의 수상자로 선정된 임태근 의원은 2대와 3대에 이어 제6대의원으로 활동하는 3선 의원으로 지방자치 출범 초기부터 쌓아온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성북구의회가 진정한 구민의 대변자로서 소통과 화합에 앞장서고 합리적이고 효율적 정책을 제안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성장하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왔으며, 특히, 제6대의회 도시건설위원으로서 주거가 편리하고 공동체가 활성화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 재개발 정비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힘을 기울여왔다.
오랜 기간 성북구를 터전으로 살아온 임태근 의원은 구의원 이전에 주민으로서 화려하게 변신해가는 도시의 이면에 가려진 이웃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를 해소하고자 힘써 왔으며, 평소 성북구의 공공용지 관리 정책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대부분의 공공용지를 점유하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들에 대한 점용료 감면 또는 인하를 제안 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의 편에서 일해 왔다.
이중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