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12. 16.
서초구, 흥청망청 송년회 대신 자원봉사 송년회
찾아가는 송년파티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 마련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12월 21일(수)까지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서초구내 기업 및 단체, 청소년, 주민 등 600여 명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2011 자원봉사송년회’를 진행한다.
먹고 마시는 회식 송년회가 아닌 자원봉사 송년회로,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사랑을 전하고, 참가하는 봉사자들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송년회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의미 있게 보내고자 하는 주민들의 관심을 반영해 맞춤 자원봉사 프로젝트로 모집을 했는데, 모집을 시작하자마자 90% 이상이 마감됐다”고 전했다.
▶ ‘찾아가는 송년파티’는 치매 어르신들을 찾아 신나는 케롤도 부르고, 아기자기한 사탕주머니, 나만의 핸드메이드 장식, 그리고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트리도 함께 만든다.
▶ 문화체험과 식사를 함께하는 ‘연말! 도심투어’는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아동 및 장애인들과 함께 삼삼오오 손잡고 국립중앙박물관도 관람하고, 모둠별로 우리문화를 체험하는 미션도 수행하며 색다른 추억거리를 만든다.
▶ 홀몸 어르신을 위한 ‘겨울용 목도리 만들기’는 자원봉사자들이 사회복지시설 아동, 청소년과 함께 준비된 재료를 활용하여 바느질하는 등 직접 만들고 포장해서 독거어르신에게 선물하는 활동이다.
기업들의 참가문의도 줄을 잇고 있다. LIG손해보험, 파크하얏트서울, 하나은행, 교보생명 등 서초구내 다양한 기업들이 이미 참여의사를 밝혔다.
서초구의 연말 사회공헌 프로젝트 ‘자원봉사 송년회’는 의미 있는 연말을 희망하는 직장인, 주민이라면 누구나 서초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eochov.or.kr)나 전화(T.573-9251)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