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1. 04.


이웃과 나눔 실천은 우리가 최고!!


화곡8동, 염창동 어려운 이웃과 온정의 손길 나눠

 

 

 

강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강서구 화곡8동과 염창동에 훈훈한 이웃사랑과 사람 사는 인정이 느껴져 화제다.

강서구 화곡8동 소재 먹거리광장(대표:정인숙)과 선한정형외과의원(원장: 김동형)은 24일 12시부터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00명에게 식사와 의료서비스 제공했다.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국밥 한 그릇 대접하고 싶다는 식당주인과 기초검진·영양제 투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병원장이 의기투합해 자리를 마련했다.
동 관계자는 “생활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주민들이 화합하여  만든 자리다.”며 “이런 자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동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는 28일에는 휴대폰 결제업체인 (주)다날(대표: 박성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매동 소재)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염창동 주민센터(동장 유정호)에  쌀 500포(20KG)를 기탁한다. 이번 전달식은 연말 송년회를 뜻 있게 보내자는 취지에서 회사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라고 한다.
한편 지난달 28일에는 염창동노인정후원회(회장 최창성)가 쌀100포(10kg)를, 12월 14일에는 익명의 기부자가 현금 200만원을 염창동에 기탁했다. 또 염창동 소재 일품축산(대표 강규정), 보성각(대표 장영민), 우미정(대표 이옥남), 용우동(대표 노화자)은 매달 독거어르신 20여명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염창동에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 따뜻한 동이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 실천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