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1. 04.
강북구 , 인터넷 수능방송 중2 내신 강좌까지 서비스 확대
중등 영어 집중코스, 수학 난이도별 특강 등 제공, 중1학생도 선행학습 가능
올해 1월부터 시행되어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인터넷 수능방송이 중학교 2학년 내신강좌까지 서비스를 확대한다. 인터넷 수능방송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강북구는 올해 1월부터 중3~고3(중학교 2학년생은 선행학습 가능)학생들을 위해 수능 5개영역과 내신, 논술 등 700여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연회비 3만원 중 2만원을 구비로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확대되는 강좌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등 중학교 2학년 내신 주요 5개 과목 총 56강좌로 내신 대비 강좌와 중등 영어 집중코스, 수학 난이도별 특강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선행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강좌도 새 교재와 커리큘럼에 맞춰 2012년 신규 강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수능방송은 개념, 심화, 파이널의 난이도별 강의 선택을 통해 개인별,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며 1년간 무제한 반복학습이 가능해 수능과 내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강북구 인터넷 수능방송은 강북구 소재 학교 학생 및 강북구 거주 학생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연회비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강북구청 교육지원과(☎ 901-6294)에 신청 후 홈페이지(http://ingang.gangbuk.seoul.kr)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으면 된다.
올해 인터넷 수능방송을 가입한 학생은 수강기간 만료일 전에 학교나 교육지원과에 재신청하면 내년에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이용 방법은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새소식’란 『인터넷수능방송 신청 및 이용방법안내』를 참고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