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1. 04.
도봉구 임진년 해맞이 행사 “도봉산 은석암에서~”
이동진구청장 “도봉구 발전과 구민 건강 기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1월 1일 임진년 새해를 맞아 해맞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도봉구청 직원 200여명 및 도봉구 주민이 참석해 도봉산 은석암 위 너른바위에 올라 도봉구 발전과 구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임진년 새로운 다짐과 희망을 나눴다.
먼저 이동진 구청장은 “한반도에 화해와 평화를, 우리 사회에 양극화의 그늘이 사리지고 공존과 상생의 꽃이 활짝 피어나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경제가 되살아나 서민들의 삶에 온기가 돌고,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도 희망을 느낄 수 있기를, 일자리가 많아져서 젊은이들과 실직자들도 어깨를 펼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기원문을 낭독했다.
이어 이동진 구청장과 도봉구청직원들은 도봉구가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도봉’, ‘투명하고 공정한 민주도봉’,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봉’, ‘문화가 넘실대는 초록도봉’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혜롭고 성실하게 일할 것을 다짐했다.
구 행정관리국 이형엽 과장은 “올 한해 37만여 도봉구민이 나와 내 가정만이 아니라 이웃에 대해서도 사랑을 나눔으로써 우리 도봉구가 정이 넘치는 공동체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구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