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1. 04.
도봉구,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최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행복ZONE 2월 1일까지 566명 모집
뜻 깊은 방학을 보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행사가 열린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중,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2012년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19개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모집인원은 566명. 도봉구의 중, 고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1월 2일부터 2월 1일까지이다. 모집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기자단 ▲복주머니 만들기 ▲오침안정법 ▲너나우리 장애이해 복지학교 등이 있다.
청소년기자단은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의 활동현장을 취재하며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복주머니 만들기는 폐현수막 등을 이용, 복주머니를 만들며 오침안정법은 이면지를 활용해 노트를 만들어 아프리카로 보내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또한 너나우리 장애이해 복지학교 프로그램에서는 장애인 인식, 장애 체험,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제작 활동을 벌인다.
이 외에도 무단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싹쓸이봉사단, 이면도로와 골목길 등에 쌓인 눈을 제거하는 활동을 주로 하는 제설봉사단, 마을문고의 도서를 정리하는 나는도서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나눔의 미학을 체득,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