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1. 05.


 

강북구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는 해!

 

 

 

 

 

 

 

유 군 성

강북구의회의장

 

 

 

 

존경하는 34만 강북구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고 시작했던 신묘년 한해도 어느덧 저물고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강북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강북구의회는 민생현장을 직접 찾는 현장 활동을 통하여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실생활에 직결된 각종 조례를 제정·정비하여 다양한 구민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는 등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구민에게 불편부당한 사례를 발굴하여 행정부에 시정을 요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34만 강북구민의 의지를 의회에 모아 행정부를 견제하면서도 정책대안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바른 의회’, 강북구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열린 의회’를 만들어 서울시 25개 자치구 의회 중에서 모범이 되는 의회상을 정립한 점은 보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느 때보다 화합과 단결이 중요한 시점에 강북구의회는 구민의 의견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강북구의회 14명 의원 모두가 여야를 떠나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강북구 발전 및 강북구민의 복리증진 향상에 모든 열정과 노력을 쏟는 점은 강북구의회 의원을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34만 강북구민의 의지와 꿈을 강북구의회 의원 14명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지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임진년 새해에는 길을 가는데 지름길이나 뒤안길을 취하지 않고 큰길로 간다는 의미의 행불유경(行不由徑)의 뜻을 마음에 새겨 강북구 지역발전과 강북구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정도(正道)를 걸어가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강북구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강북구의회가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의의 전당으로서 시대 변화와 구민의 요구를 온전히 담아 실천하는 정책의 산실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2. 1. 1.

강북구의회 의장 유 군 성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