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2. 09.


강북구, 지역인재 개발 위해 장학금 지급한다!!


오는 2.10(금)까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서 ‘2012년도 장학생 모집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10(금)까지 ‘2012년도 강북구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구정발전에 기여한 사람 중 생활이 어려운 모범 자녀 및 특기자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인재를 육성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강북구 관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주민의 고등학교 재학생 및 입학생 자녀로 당해 학년 동안 타 장학금 수혜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 최근 3년 이내(2009년~2011년) 강북구 장학생으로 선정돼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신청자가 미달됐을 경우 선발하며 수업료 면제자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장학생은 복지장학생, 우등장학생, 특기장학생, 유공장학생 등 4부문으로 나눠 선발한다.

  복지장학생은 저소득주민의 자녀로 학비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선발하며, 우등장학생은 저소득주민의 자녀로 전학기 재학 중 성적이 재적학년 정원의 상위 20% 이내에 해당하는 학생을 선발한다.

  특기장학생은 예·체능 및 기타 기능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난 학생으로 각종 대회(2011년도) 수상경력이 있는 학생을, 유공장학생은 구정발전에 기여구민이나 통·반장, 2011년도에 1,00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있어 강북구로부터 자원봉사인증서를 받은 자원봉사자의 자녀를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1.19(목)~2.10(금)까지이며, 학생 또는 학부모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직접 접수하면 되며, 선발신청서, 재학증명서(입학증명서), 건강보험증, 소득관계서류, 자동차 관련서류, 전·월세 계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우등·특기·유공장학생의 경우에는 성적증명서와 표창장 등 관련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장학생 선발은 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1인당 입학금을 제외한 연간 수업료 전액(1,450,800원)이 지급된다.

  구 주민생활지원과 관계자는 “강북구의 미래는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들을 길러내는데 달려 있다.”며 “이번 장학생 선발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얽매이지 말고 학업에 열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는 지난해 93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총 115,701천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