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2. 16.
도봉구의회, 17일부터 24일까지 214회 임시회 연다
2012년도 구정업무보고 등 안건 처리
이석기 도봉구의회의장
도봉구의회(의장 이석기)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지난 10일 의회는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진식)를 열고 오는 17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4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2012년도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조례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번 제214회 임시회 상정된 안건으로는 ‘조직개편으로 변경된 팀 명칭 반영 및 알기 쉬운 법령 정비 기준에 따라 용어를 정비해 민원조정위원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서울시 도봉구 민원조정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한다.
아울러 ‘다문화가족 지원법’의 규정에 따라 도봉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을 위한 제반환경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서울시 도봉구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도 함께 심의한다.
이어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시행에 따른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 정책추진의 기반을 마련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서울시 도봉구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 조례(안)’과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의 방향을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억제하는 방향으로 전환해 낭비 없는 음식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서울시 도봉구 음식물류 폐기물의 수집운반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다.
또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및 ‘서울시 도봉구 구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에 따라 재산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2012년도 구유재산 관리계획(안)’도 함께 처리된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4일 제 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도있게 심의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함으로써 제214회 임시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석기 의장은 “집행부 의견과 의원님들에 의견을 존중하고 상임위원회 심의규정을 존중해 완만한 의회상을 확립하는데 힘쓰겠다”며 “도봉구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과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