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4. 11.



주5일제 수업 대비꿈을 드리는 토요 드림 시스템 오픈
도봉 에듀피아 홈페이지에 토요드림 공간 마련

 

 

 

 

 

주5일제 수업의 전면 시행 후 많은 학생들이 토요일을 어떻게 해야 알차게 보낼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말에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토요 드림 시스템을 개설해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구가 새로이 마련한 토요 드림 시스템은 도봉 에듀피아 홈페이지(edupia.dob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해당 시스템에서는 아침줄넘기, 둘레길 탐방, 농촌체험프로그램, 한자교실 등 구청과 동 주민센터, 지역 내 여러 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토요(주말)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자 홍보물도 제작하였다. 홍보물은 지역 내 학생들에게 배부를 완료한 상태이다.

구는 연초에 학교로 지원되는 교육경비보조금 프로그램 공모사업 중 주5일제 수업 대비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였다. 학교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지난주에는 주5일제 수업과 관련하여 초등학교 담당교사 간담회도 개최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5일제 수업 전면 시행 첫해를 맞아 저소득층, 맞벌이 가정 등 나홀로 학생과 주말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최대한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효율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