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5. 02.
도봉구,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 한자리에 모였다!!
2011년 진학코칭 사업 참여 학생 79% 대학에 입학 성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달 18일 오후 5시 구청 10층 소회의실에서 고등학교 진학담당교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2년 저소득 진학코칭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유리한 대입 전형을 비롯한 진학관련 정보, 직업학교의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참가자들은 고등학생 진학지도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는 등 사업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저소득 진학코칭 사업은 입시환경의 변화에 대한 정보의 부족으로 대학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부여하고자 마련하였다. 저소득층 고등학생에게 1년간 대학입시, 진로·진학, 학습 전략 등 전문기관의 1:1 맞춤형 진학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2011년에는 참여 학생의 79%가 대학에 입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구 관계자는 “진학담당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저소득 진학코칭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저소득층 학생들의 진학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주고, 더불어 미래설계를 위한 진로(취업) 탐색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봉구는 2012년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총 50명을 지원하려 한다. 또한 해당 사업을 특성화고까지 확대하여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