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6. 27.


  행정안전부, 성북구 물가안정 모범업소 우수사례 발표
  청랑샤브샤브, 인건비 절감 등에 따른 착한가격업소로 선정

 

 

 

 행정안전부는 인건비.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부담을 덜어주는 우수 물가안정모범업소 25개소를 선정 발표했다. 이번 모범업소 선정은 전국을 대상으로 업소를 직접 방문 엄정한 심사·평가를 거쳐 발표했으며, 성북구에서는 ‘청랑샤브샤브’(서울시 성북구 보문로34길 15)가 선정 되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물가안정모범업소 총21개소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우수 물가안정모범업소로 선정된 ‘청랑샤브샤브’는 성북경찰서 맞은편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업주가 직접 식재료를 인근 전통시장에서 구입하여 원가절감 및 신선도를 유지하고 직접 주방과 서빙을 담당해 인건비를 줄임으로써 가격대를 낮추어 저렴하고, 야채는 세척 후 개별 포장하여 신선하게 보관하고 있다.
손님에게 제공하는 야채도 타업소의 2배정도 제공하고 있으며 원할 경우 리필도 해주고 있다. 또한 주방도 고객이 볼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고 특히 자랑할 수 있을 정도로 청결하고 깨끗하다.
성북구는 소비자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2012년 상반기 물가안정모범업소 13개소를 추가로 선정했으며, 업종별로 외식업 12개소, 이미용업 1개소로 이들 업소는 성북구 및 서울시물가정보(www.mulga.seoul.go.kr) 홈페이지에 게재해 서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선정된 모범업소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며 물가안정모범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정하여 물가안정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