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7. 11.


도봉구 “자랑스러운~ 도시농부수료생”
‘제1기 도봉도시농부학교 수료식’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5일 오전 11시30분 도봉여성센터 4층 교육장에서 2012 제1기 도봉도시농부학교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도시농부수료생 26명 참석해 서로를 격려하고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도시농부학교는 지난 달 5일부터 시작해 지난 5일까지 실습생 50여명이 친환경도시농법에 의한 작물재배와 텃밭 관리 요령 등으로 이론 8회와 실습 2회 총 10회 과정 모두 무료로 수업을 받고 이날 수료했다.

특히, 한 달 동안 진행된 교육은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해 도봉여성센터 강의실에서 이론수업을 듣고 도봉동 청소년 체험농장에서 실습을 진행했다.

수료생들은 ‘도시농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만들기’와 ‘절기와 작물 재배’, ‘자연퇴비 만들기’, ‘천연농약 만들기’, ‘로컬푸드’ 등 작물재배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과 실질적으로 도시농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이론수업을 받았다.

이어 도봉동 청소년 체험농장에서 진행된 실습은 ‘씨부리기’와 ‘모종심기’, ‘텃밭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을 통해 앞으로 도봉구의 자랑스러운 도봉도시농부들로 태어났다.

이동진 구청장은 “제1기 도시농부 수료생들을 정말 축하한다”며 “앞으로 도시농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더욱 발전하는 도시텃밭 도봉도시농부학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축하했다. 유영일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