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7. 18.


강북구의회, 제6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
박성열 의장, 이성희 부의장, 박문수 운영위원장
행정보건위원장 이종순, 복지건설위원장 이백균 의원

 




강북구의회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제162회 임시회를 열고 제6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먼저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에 박성열 의원, 부의장 이성희 의원을 선출했으며, 1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운영위원회 위원장 박문수 의원,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에 이종순 의원,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에 이백균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제6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8표)된 박성열 의원은 “제6대 전반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신 유군성 의원님을 비롯해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바른의회, 열린의정을 실천하는 강북구의회 슬로건처럼 34만 강북구민 복리증진과 강북지역발전이라는 하나의 뜻을 이루기 위해 14명 의원 모두 구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더 낮은 자세로 혼신의 힘과 정성으로 의정활동에 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8표)된 이성희 의원은 “제6대 후반기 박성열 의장을 비롯한 동료의원과 함께 제6대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일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이룬 제6대 전반기 의회 업적을 이어받아 후반기에도 동료의원님들과 하나하나 협의해가며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7표, 동수 연장자)된 박문수 의원은 “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와 의장단과 의원들의 가교역할을 위해 운영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10표)된 이종순 의원은 “의회와 구청간 대립관계가 아닌 강북구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자세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8표)된 이백균 의원은 “구민의 복리증진과 연결된 업무를 책임지는 만큼 4대 때 의정경험 활동을 바탕으로 구민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162회 임시회에서 운영위원회는 부위원장에 구본승 의원, 위원에 김동식 의원, 최선 의원, 이순영 의원, 강남연 의원 등 위원장 포함 6명, 행정보건위원회에는 부위원장 이순영 의원, 위원에 김동식 의원, 이영심 의원, 구본승 의원, 김도연 의원 등 위원장 포함 6명이 임명됐다.

복지건설위원회에는 부위원장에 강남연 의원, 위원에 김용욱 의원, 박문수 의원, 유군성 의원, 이성희 의원, 최선 의원 등 위원장 포함 총 7명으로 상임위원회 구성까지 마무리 했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