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08. 22.


“말보다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의 성원 보답하겠다!!”
강북구의회 제6대 후반기 이종순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

 

 


제6대 강북구의회 후반기 행정보건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종순(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 의원, 이 위원장은 “말보다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이종순 위원장은 “의회와 구청간 대립관계가 아닌 강북구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자세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제6대 후반기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 당선 소감은?

먼저 제6대 후반기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이 들지만,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더욱더 지역과 강북구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의 뜻을 잘 대변해줄 수 있는 행정보건위원회 의원과 정책결정을 내리는 집행부가 충분한 소통을 이루어 내야 제대로 된 정책이 나올 수 있으며 바로 이러한 소통을 위해서 행정위원회 위원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저는 언제나 행정위원회 의원들과 합리적인 대안은 무엇인가에 대해 토론하고 여러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대안을 제시해 주민의 세금이 엉뚱한 곳에 쓰이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주민들의 의견을 항상 기다리며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는 구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이자 강북구의회 의원으로서 말보다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후반기 위원회 운영 추진 방향에 대해?

행정위원회에 대한 많은 주민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을 위해 얼마나 뛰어다니고 공부하느냐 입니다. 어떠한 사업이나 대상에 어떻게 하면 될 것인지에 대해 지역주민과 집행부의 의견을 충분히 들은 후 갈등 없이 일을 추진 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방의회 고유의 기능과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조화롭게 유지하면서 의정활동 역량을 더욱 강화해 단순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정책대안 제시에 충실한 의회, 말하기보다는 실천하는 의회상 구현에 앞장서서 구민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의회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면서 주요 현안과제들을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행정보건위원회에서는 구의 발전을 위한 사안이라면 집행부와 함께 고민해 나가면서 구민의 의견을 모아 보다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여야를 떠나 서로 협력해 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해 의원들이 솔선수범하며 변화된 모습을 통해 공직자의 변화를 유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강북구에서 시급을 요하는 지역 현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삼각산 복합청사건립과 도서관 건립은 이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하루 빨리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위원장으로서 위원들과 문제 해결을 위한 합리적인 대안은 무엇인가에 대해 토론하고 여러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대안을 제시해 주민의 세금이 엉뚱한 곳에 쓰이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주민들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는 구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주민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지역 발전의 해답의 실마리를 찾겠습니다.

 

- 초선의원으로 전반기 2년의 의정활동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후반기 의정활동의 각오가 있다면?

그동안 간혹, 해결되지 않는 민원으로 구의원의 능력을 평가하려는 분들이 계셔 안타깝습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주민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을 위해 얼마나 뛰어다니고 공부하느냐 입니다. 어떠한 사업이나 대상에 어떻게 하며 될 것인지에 대해 지역주민과 집행부의 의견을 충분히 들은 후 갈등 없이 일을 추진 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지방의회 고유의 기능과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조화롭게 유지하면서 의정활동 역량을 더욱 강화해 단순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정책대안 제시에 충실한 의회, 말하기보다는 실천하는 의회상 구현에 앞장서서 구민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의회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면서 주요 현안과제들을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끝으로 강북구민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우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강북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지방의회 의원은 지역문제에 세밀한 관심을 가지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마어마한 성과를 이루는 것보다는 구민의 고통을 파악하고 더 이상 고통 받지 않도록 구석구석 살피는 의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6대 후반기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저는 여야를 떠나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의회, 상호간에 항상 화합하고 단합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위원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를 비롯한 행정보건위원회 위원 모두가 역량과 지혜를 한데 모아 구민들이 정말 의회가 제대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도록 열정을 바쳐 구민들의 대표로 강북구민의 불편사항 해소와 구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북구민의 대변인이자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으로 말보다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 이종순 행정보건위원장의 강북구의회 후반기 역할을 기대해 본다.

한편,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이종순 의원은 ‘서울시 강북구 아동·여성보호에 관한 조례’와 ‘서울시 강북구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서울시 강북구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서울시 강북구 저탄소 녹색성장조례’, ‘서울시 강북구 여성발전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발의한바 있다. 유영일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