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11. 21.


 성북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마련
친환경 원목공예, 토피어리, 공룡체험 등 생태과학프로그램

 

 

 

성북청소년수련관에서 특성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팝콘생태관”   이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내 청소년 및 학부모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이번 겨울방학에 야심차게 특강형식으로 기획됐다.
수련관은 “생태계와 일촌 맺기(동물 관찰, 먹이주기, 안고 사진 찍기,     별칭 지어주기 등)”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자연친화적 소재를 이용한 각종 공   예 활동, 고(古)생물의 대표주자인 공룡화석 발굴체험 등에 참가자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생태관이 수련관 3층에 위치한 옥상정원 형태이고 겨울철이 되면서 대부분의 식물 잎이 시들고 개체 수도 줄었지만, 난방이 되는 실내공간에서 사육중인 동물 위주로 체험활동을 계속 실시할 수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친환경 소재인 원목을 이용하여 공작소품을 만드는 활동(나무목걸이, 나무곤충들)과 자생이끼를 가지고 만드는 토피어리 또한 특별한 식물체험교육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수련관 1층의 생태전시관에서는 고고학자가 되어, 실제와 같은 발굴방식으로 공룡화석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공룡 뼈를 채굴하는 미니키트 작업과 클레이 액자 만들기도 준비됐다.
또한 가족 및 단체로 소규모 팀을 구성, 하나의 실내작물 기르기 세트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직접 심고 키운 채소를 집에서 맛볼 수 있는 기쁨과 성취도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들의 참가신청은 오는 11월 16일 금요일부터 선착순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유아~중학생은 수련관에 방문하여,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청   서를 작성하고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성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박소현 담당(02-3292-1318, 내선 344)으로 연락.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