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11. 27.
강북구보건소, 한국마사회 강북지점과 주민 건강증진 위해 함께 힘 모아!
20일(화) 오전 11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주민들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북구와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이 함께 손을 맞잡았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보건소가 지난 20일(화) 오전 11시 강북구 번동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에서 한국마사회 강북지점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의 대사증후군 예방 및 건강생활관련사업 분야에 두기관이 상호지원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함으로써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구민들의 건강증진에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양기관이 강북구 지역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공동으로 수행해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한다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담았다.
협약체결에 따라 앞으로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은‘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사업’등 강북구보건소가 실시하고 있는 각종 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이에 필요한 지원을 하게 된다.
이인영 강북구보건소장은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기관이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을 합쳐나가자.”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문성태 강북지점장도 “지역기업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강북구가 실시하는 각종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은 경마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강북구청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