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12. 05.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 김장김치 나눔 행사 열려
사랑의 주말농장에서 정성껏 가꾼 배추 650포기 수확해 김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달 21일 사랑의 주말농장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직능단체원들은 90여일간 정성껏 기른 배추 650포기와 무를 수확했으며, 배추를 다듬고 소금에 절이며 김장을 준비해 이른 아침부터 직능단체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를 담궈 어려운 저소득층 190세대에 1박스씩 전달했다.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위해 수확한 배추 650포기는 지난 8월말 주민센터 옥상에서 모종싹을 키워 주민들이 직접 배추벌레도 잡아가며 정성껏 재배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창3동 주민자치위원회 조재성 위원장은 “주말농장에 참여하며 이웃간의 정도 나누고 기부로 인한 기쁨도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3동 김은영 동장은 “올해도 배추를 잘 키워 맛있는 배추의 수확이 가능했다. 작은 정성이나마 이웃들이 따스한 겨울을 지낼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부인 김미경 여사가 직접 참여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김장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뜻 깊었다.”며 “앞으로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나눔행사의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