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1. 15.
“공원은 우리에게 맡겨라!!”
도봉구, 공원지킴이 발대식 가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4일 관내 공원지킴이들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공원지킴이로서 직접 참여할 각 경로당 대표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진진한 모습을 선보였다.
앞서, 발대식을 가진 공원지킴이 사업은 지난해 1월 본격적으로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고령화 시대 노인인력을 활용해 어린이공원, 마을마당 등 휴식공간을 유지, 관리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에게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면서 노인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효자 사업으로 빛을 바라길 시작했다.
아울러 공원지킴이들은 도봉구 관내 36개의 어린이공원을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에서 추천 받은 36개의 경로당이 관리하고 있으며, 공원 내 불법행위 단속, 인력 동원을 통한 공원관리 강화 등 마을마당과 소공원 등 14개소에 대해서는 기존의 방식대로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 받은 개인이 관리해 이들은 공원청소, 훼손 시설물 보고, 불법 행위에 대한 시민 계도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러한 이원화된 관리방식이 상호 비교 평가를 가능케 해 더 효과적인 관리방안의 정착과 유도에 긍정적일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노인들에게는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일자리의 확대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