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3. 19.
부동산정보, 이제 터치스크린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강북구, ‘부동산정보 안내시스템’ 구축 각종 부동산 관련정보 무료 열람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청 본관 1층에 설치돼 있는 무인안내시스템을 통해 각종 부동산 관련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부동산정보 안내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부동산정보 안내시스템은 강북구가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시스템과 연계해 제공하는 것으로, 최신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해 새주소, 영상정보, 토지대장, 지적도, 연속도, 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 등 각종 토지정보를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무료로 열람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또한 부동산실거래가, 전월세가격, 맞춤부동산정보, 일필지에 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지적도와 항공사진 중첩기능, 항공사진을 활용한 쉬운 길찾기 기능 등 다양한 기능 등을 탑재해 원터치로 한 눈에 위치와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정확한 지번을 알지 못해 민원발급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인근지번이나 항공사진을 검색해 화면을 이동, 축소, 확대하는 방법으로 해당지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민 누구나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민원발급을 줄이고 이에 따른 민원소요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인안내시스템은 강북구청 본관 1층 안내데스크 옆과 1층 엘리베이터 앞 등 2곳에 설치돼 있으며,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부동산정보과(☎ 901-66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