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4. 16.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새·신·발’사업 참여자 모집
준고령 산재근로자를 위한 재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시

 

 

 

  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준고령 산재근로자를 위한 재취업지원 프로그램“새·신·발”을 운영한다.
“새·신·발-새로운 삶! 신나는 일자리! 발전하는 내일”은 지난 2011년 근로복지공단의 지원으로 시작되었다. 산업재해로 인해 장애 및 실업을 겪은 근로자에게 신체재활 및 심리상담,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중도 장애로 인한 자존감을 회복하고 실질적인 직업체험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산재근로자의 심리기능향상을 돕는 집단상담, 자기이해증진, 이미지 메이킹을 실시하고, 신체능력향상을 위한 물리치료와 운동요법을 병행한다. 또한 취업준비훈련, 모의면접, 사회적기업 탐방을 통해 재취업에 가장 중요한 직업교육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실시한 2012년 사회적응프로그램 위탁운영기관 사업수행 평가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패와 상금을 수여받았으며, 2013년~2015년(3개년) 지정위탁기관이 되어 관심 있는 준·고령자들은 믿고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50세 이상 준·고령 산재근로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부설 도봉고령자취업알선센터(☎993-1988)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