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4. 23.
도봉구, 구민감사관 위촉!
‘청렴 도봉 만들기’ 앞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7일 구청 9층 기획상황실에서 ‘도봉구 구민감사관’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위촉되는 구민감사관은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4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했으며, 토목·건축·보건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구민감사관 6명과 각 동을 대표하는 사회적으로 신망이 높고 감사활동에 적극적 참여 의지를 가진 일반 구민감사관 14명으로 구성됐다.
이어 구민감사관은 교육청 및 은행, 감사관, 공기업, 학교장, 국립산림연구원, 지방세연구회 등의 다양한 전문경력을 갖추고 있으며, 임기는 2년으로 임기 동안 관급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건의, 처리방안 제시 등 청렴한 구정과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구민감사관의 제보·건의사항은 감사일정 등으로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감사부서에서 직접 조사하며, 원칙적으로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처리할 방침이다.
이날 이동진 구청장은 “구민감사관 출범으로 구민의 시각에서 구정을 점검함으로써 민선5기 핵심가치인 주민참여 행정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구민감사관의 따끔한 충고와 반짝이는 제안을 통해 공직자와 구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행정을 꿈꾸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민감사관은 위촉 직후 유수남 감사담당관으로부터 ‘구민감사관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