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5. 07.
강북구, 강북봉제지원센터 제3기 수강생 40명 모집
6개월 동안 패션봉제 전문인력 양성 위한 기초 및 중급과정 교육 실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봉제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5월 6일(월)부터 20일(월)까지 강북봉제지원센터 제3기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북봉제지원센터는 지역 중소의류 봉제업체의 생산성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5월 서울시로부터 3억 원을 예산을 지원받아 설립된 교육기관으로, 봉제교육장, 취업정보실, 공동작업장 등을 갖추고 연간 8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제 전문인력을 양성해 봉제업체 취업과 연계함으로써 봉제업체에는 안정적인 봉제 전문인력을 공급하고 교육 수료생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구민이며, 교육은 6월 3일(월)부터 12월 31일(화)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반(9시~12시)과 오후반(14시~17시)으로 나눠 실시된다.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의류제작 일반상식, 손바느질, 스커트 솔기박음 및 지퍼박음, 두루마기 다림질 및 포장 등 기초과정부터 한복봉제, 셔츠 재단 및 다림질, 코트 겉감재단, 원형쿠션 재단, 코트 부속품 봉제 등 중급과정까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0일까지로,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수강신청서(강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내려 받기 가능), 구직등록필증, 해당증빙서류, 신분증을 구비해 강북봉제지원센터로 방문ㆍ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강북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강북구가 실시하는 직업상담 컨설팅과 연계해 교육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