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7. 04.
사랑이 넘치는 도봉구 자원봉사단!!
코레일 봉사단, 행복나눔요리 봉사단, 샤프론 봉사단 힘모아
방학동노인복지센터 홀몸 어르신 200분에 삼계탕 대접
지난 달 6월 25일 도봉구에서는 도봉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된 코레일 수도권 동부본부 봉사단, 행복나눔요리 봉사단, 샤프론 봉사단 20여명과 함께 방학동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소외계층 홀몸 어르신 등 200분을 초대해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가 열렸다.
특히, 코레일 봉사단은 삼계탕 식재료비 100만원 기부와 노력봉사에 함께 참여했으며, 행복나눔요리 봉사단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삼계탕에 인삼, 대추, 찹쌀 등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정성을 담아 조리했고 샤프론 봉사단은 어버이를 섬기는 마음으로 배식 봉사 등을 함께 했다.
또한, 농협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수박( 7∼8kg 15통, 27만원 상당)을 후원했으며, 강동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학과장:김난희, 교수:편이숙) 사랑손 봉사단 20여명은 어르신들의 얼굴 및 피부마사지 등 특별한 자원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드리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이들의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어우러진 자원봉사가 각양각색의 종합선물세트처럼 어르신들의 행복감을 한층 높여주는 시간이었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외부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행복감을 높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