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7. 24.


북부교육지원청 안정숙 교육장 ‘청렴한 세상’ 만들기 앞장!

 

 

 

 

 

지난 18일 북부교육지원청 안정숙 교육장이 청렴한 세상을 위해 서한문을 작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안 교육장의 이번 서한문은 ‘존경하고 사랑하는 북부 교육가족 여러분!’이란 제목으로 꿈과 열정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북부교육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하나가 돼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을 진솔 있게 담아냈다.

산과 들에 녹음이 짙어지고 시원한 물소리와 바다가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그동안 일선 교육현장과 교육행정기관에서 깨끗하고 투명한 북부교육 실현을 위해 온 정성을 다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교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학력신장과 인성교육이라면, 그 다음은 부조리 없는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 교육문화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우리 북부교육지원청은 청렴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실행력 있는 반부패 청렴정책 인프라를 구축하고 맞춤형 청렴교육, 청렴의 날 운영, 청렴 포상, 공직비리에 대한 예방 및 감시 강화 등 청렴도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청렴은 우리가 쉽게 놓칠 수 있는 일에서부터 시작되며, 지금 이 순간에도 그 소소한 일들이 모여서 북부교육지원청의 소중한 꿈을 이루어 가는 원심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소한 것으로부터 부패의 유혹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갖가지 유혹에서 본인 스스로의 명예와 자긍심을 지켜 나가는 것이 예로부터 선비정신으로 이어온 청백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청렴 실천에 앞장서고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선진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북부교육가족 여러분께서도 많은 성원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2013년 상반기 동안 수고하신 북부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름휴가 되시고 항상 건강과 기쁨이 넘쳐나는 가정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러한 안정숙 교육장의 ‘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직원들의 소통 강화와 직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모두가 함께 꿈꿔온 청렴 세상을 만들기 위한 그의 의지가 돋보이고 있다.

아울러 안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고 한다”며 “행복한 아이와 행복한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일 것이며, 모든 학생들이 꿈과 끼를 함께 키우며 행복할 수 있고, 선생님들이 긍지를 가지고 자신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학부모님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합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나누는 습관을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온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