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8. 07.


성북청소년수련관, “독도는 우리땅!” 독도 캠페인 열어
 광운대역앞에서 독도 캠페인 및 독도 플래시몹 실시

 

 

성북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함께하는 좋은친구’는 지난 달 27일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알리고 독도의 중요성과 소중함에 대해 시민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했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들은 울릉도와 독도를 직접 체험한 후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독도에 대한 중요성과 소중함을 시민들에게 직접 알리고 독도를 지키자는 취지에서 독도 캠페인 활동을 하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혁수 군은 “우리나라의 영토 독도를 알림으로서 뿌듯하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가졌으면 좋겠다.” 라는 의견을 밝혔다. 청소년들은 이외에도 독도 플래시몹 공연을 펼쳐 시민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한편 ‘함께하는 좋은친구’는 지난 7월 15일~ 20일 울릉도, 독도 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독도 박물관, 독도 전망대, 울릉도 행남 등대 트레킹, 독도 탐방활동, 울릉도 나리분지 및 너와집, 투막집 관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4박 5일 캠프 일정을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역사적 증거, 독도를 지켜야 하는 이유,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선조들에 대해 배우며 독도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으며 이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청소년 명예 독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부여받기도 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