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8. 25.
족구로 청렴의지 다진다!!
성북소방서, 22개 소방서 참가 “청렴 通通 족구대회” 개최
성북소방서(서장 박근종)는 지난 14일 서울 22개 소방서가 참가하는 청렴도 3년 연속 전국 1위 달성을 위한 “청렴 통통(通通)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국민대학교 대강당에서 22개팀 대표선수 및 응원단, 의용소방대원 등 900여명이 참가해 청렴문(淸廉門) 통과 의례를 시작으로 각 소방서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모든 선수들은 청렴문(淸廉門)을 통과, 단순한 족구대회가 아닌, 협업과 소통에 기반한 소방공무원의 청렴실천 의지를 제고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900명의 소방공무원들은 시민을 위한 무한한 희생 봉사와 청렴에 대한 결의를 표명한 “청렴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선서식과 3불 (부조리·불친절·불통) 타파 청렴 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게임으로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마련, 보여주기 식의 대회 및 일방적 정신교육 방식을 탈피한 ‘협업과 소통을 통한 청렴 한마당’ 이었다.
또한 “화이팅” 등의 응원 구호가 아닌 각 팀별 준비해온 “청렴 구호”와 “청렴 슬로건”을 매 게임 진행시 제창 해 스포츠를 통한 청렴의지를 더욱 다지기도 했다.
한편 성북소방서는 이에 앞서 자체 제작한 청렴관련 교육책자(들무새)와 청렴교육 UCC를 배부를 통해 직원 교육에 활용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청렴한 소방관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