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10. 01.
새누리당 강북갑, 수송초·인수초·우이초·혜화여고 방문
‘신임 교장선생님들과 교육정책간담회’ 개최
새누리당 강북갑 당원협의회 정양석 위원장과 박성열 강북구의회의장, 이성희 부의장, 이종순 행정보건위원장, 이순영 구의원, 이복근, 장동우 전 구의원, 이종환 강북구외식업지회장 등은 지난 달 24일부터 수송초(교장 안기홍), 인수초(교장 장원갑), 우이초(교장 노영호), 혜화여고(교장 홍덕표)를 방문하고 신임 교장 선생님과 간담회를 가졌다.
먼저 수송초등학교에서는 추진예정중인 체육관과 운동장 지하주차장 건립관련 최근 정부의 세수부족에 따른 우려로 예산의 차질 없는 확보가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가졌으며, 인수초등학교에서는 학교 앞 도로에서 차량과속방지를 통한 학생 등·하교안전과 체육관 부실공사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 그리고 야간 배드민턴장에서 어른들의 흡연 방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우이초교에서는 후문 앞 횡단보도를 양쪽으로 확대해 어린이 보호구역을 설치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으며, 수명이 다된 인조잔디구장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후문 앞 어린이보호구역설치에 대해서는 이성희 부의장이 구청관계자와 현장을 방문해 해결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혜화여고에서는 학생들의 스펙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다양화방안과 더불어 418석의 급식실을 560석으로 확장할 예산확보가 시급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새누리당 강북갑 당원협의회는 학교 방문을 통해 1억 원에 가까운 전기료 경감 등 건의사항과 예산확보를 중앙당에 건의할 예정이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