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1. 01.


강북구민의 힐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희망찬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고,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의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고견을 아끼지 않으신 고객님들의 애정과 성원에 특별히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공단은 강북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문화 체육 시설들을 운영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서울 동북부 지역의 문화와 예술의 전당으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는 강북문화예술회관, 체력증진과 여가 선용을 위한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오동골프클럽, 책 읽는 강북으로 지역 주민의 독서와 문화의 욕구를 채워드리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과 5개 분관도서관, 지역주민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고자 맞춤형 주차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및 거주자우선주차장,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자전거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책 읽는 강북』 실현을 위한 미래형 공공도서관 『강북U-도서관』을 확대 운영하여 강북구 소재 3개 지하철역(수유, 미아, 미아삼거리)에서 도서대출?반납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유롭게 도서관의 소장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6개 도서관과 15개 마을문고를 연계 운영하여 『책 읽는 강북』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미아문화정보도서관을 개관하여 주민들에게 질 높은 문화정보공간이자 평생 학습의 장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번동 U-도서관 개관과 햇살 공영주차장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함으로써 서비스 체계를 재정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책 속으로 풍덩”을 주제로 북서울 꿈의 숲에서 “제1회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였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아픔을 함께하고자 서울시립강북노인복지관과 협약하여 전 직원 어르신 식사 도우미 활동을 연중 실시함은 물론, 공단 자원봉사활동 단체인 “희망나르미”에서는 일일부모되어주기, 농촌일손돕기, 아동센터에서 도서관과 함께 책 읽어주기 활동, 지역사회와 연계한 직거래장터,

 


농촌 자매결연지 봉사활동과 직거래장터 운영, 전 직원이 1년 동안 모은 사랑의 저금통과 재사용 생활용품을 기증하는 기부활동 등을 전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한발 한발 다가가고자 더욱 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저희 공단은 고객 여러분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정책수립과 창의적인 역량이 최대한 발휘 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공익 속에서도 수익을 창출하여 구민에게 그 혜택이 다시 환원 될 수 있는 공단,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희망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객 여러분의 애정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고객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새해맞이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