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1. 22.
신임 성북구의회 정형진 운영위원장에게 듣는다
"의회·구민 간 소통 원활토록 하겠다"
지난 1원7일 성북구의회 운영복지위원회가 분리됨에 따라 새로 운영위원장에 선출된 정형진 성북구의원을 만나 향후 성부구의회 운영에 대한 각오와 포부를 들어본다.
-먼저 위원장에 선임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각오한마디 부탁합니다.
먼저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새로이 구성되는 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게 돼 어깨가 무거운 것도 사실이지만 운영위원회 위원 및 동료 의원들과 서로 협력해 투명한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구민들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비록 6개월이라는 짧은 임기지만 3선 의원으로서 경험을 충분히 살려 원활한 의회운영으로 6대 의회가 잘 마무리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는지?
운영위원회는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의회사무국 소관에 관한 사항,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사항, 회의규칙 및 의회운영과 관련된 각종 규칙에 관한 사항을 심사 처리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운영위원회는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을 총괄하고 의원들 각각의 의견을 통합·조정 대변함으로서 서로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최근 대통령표창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등 굵직한 상을 받았는데 어떤 이유로 받으셨는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인 대통령 표창(2014. 1. 13)으로 저를 포함해 서울시 자치구의회 의원 17명이 수상했습니다. 구의원을 시작한 2002년 7월부터 민주평통 성북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을 해 오고 있는데 지역주민의 통일의지 결집에 앞장서고 평화통일기반 구축에 기여해 온 공이 인정돼 수상을 하게 됐습니다.
2013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2013. 12. 27)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의미에서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청장 표창장 수상(2013. 11. 20)은 장애경제인 지위향상과 장애인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고, 2013. 12. 12에는 서울사회 복지부문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사회복지정책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모든 상은 지역주민과 함께한 일이기 때문에 제 개인보다는 성북구민과 월곡동지역 주민에게 영광을 돌립니다.
-올해 포부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운영위원장으로서 공약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고, 각자의 소신과 정책을 가지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는 우리 의원들이 구민들로부터 신뢰를 회복 할 수 있도록 의회와 구민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서 6·4 지방선거를 잘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선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