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6. 11.
강북구, 활력 충전! 효과 톡톡! 재활교실연다!
재활효과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 사회관계 증진에도 도움
강북구가 스트레스도 풀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신나고 재미있는 ‘활력 충전 재활교실’을 6월 말까지 운영한다.
대상은 관내 지적장애인 및 뇌병변장애인 등 신체기능 저하로 사회참여의 기회가 제한된 장애인이며 그 밖의 희망자도 구 보건소(☎02-901-7787)로 신청한 후 참여 가능하다.
이번 재활교실은 신체 활동 불편 등으로 사회참여 기회가 제한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아울러 여러 사람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참여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타인과의 사회적 관계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강의는 주로 눈과 손의 협응력과 수리력, 집중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주사위, 다트, 게이트볼 등 도구를 활용한 놀이중심 프로그램과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극복에 도움을 줄 노래교실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과정은 대상자의 참여도와 신체 활동 가능범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의 진행은 한국디지털 치료레크리에이션 협회의 소속 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보건소는 5주 과정 종료 후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차기 교육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재활교실이 장애를 겪고 있는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재활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