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6. 17.
김용석 서울시의원(창1·4·5동) 당선인에게 듣는다
“‘7대 공약’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도봉구 창1·4·5동 새정치민주연합 김용석 서울시의원 당선인이 지난 13일 당선소감 및 앞으로 활동계획, 공약사항 등을 밝혔다.
먼저 김 당선인은 “안녕하세요. ‘경상도 촌놈, 1등 시의원 김용석!’입니다”라며 “도봉구 창1·4·5동 주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과지지로 다시 서울시의원에 당선됐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고 당선인사를 전했다.
이어 “더불어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과 실종자 12명의 조속한 수색, ‘세월호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1,000만 서울시민과 37만 도봉구민과 더불어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용석 당선인은 “세월호 참사로 인해 당선의 기쁨보다는 ‘서울시민의 안전과 정치인들의 무거운 사회적 책임감’에 대해서 다시금 되돌아본다”며 “정치의 궁극적인 목적이 ‘국민의 행복’에 있다고 한다면 ‘국민의 안전’은 행복의 필수조건일 것이다. ‘1등 시의원 김용석!’은 서울시민의 안전과 도봉구민의 행복을 위해 다시 4년, 발로 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1998년부터 도봉구의원 3선, 서울시의원 재선이라는 뜨거운 성원과지지에 오히려 송구할 따름이다”며 “하지만 16년이라는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재정여건이 어려운 도봉구’를 위해 서울시 예산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겠으며, 정의와 진실이 승리하는 사회, 참여와 소통을 통한 마을공동체 회복, 다함께 누리는 복지서울을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정직하고 성실하게 의정활동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용석 서울시의원 당선인은 ‘창동·상계 新경제중심지(CBD) 조성’, ‘창동역 KTX노선 연장 추진(수서~창동~의정부)’, ‘창동역·창동지하차도 엘리베이터 설치’, ‘쌍문역(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동부간선도로 확장구간 교통·소음대책 강구’, ‘동북권역 체육공원 조성 및 초안산 실내배드민턴장 건립’, ‘초안산 유아숲체험장 조성 및 구립보육시설 확충’ 등의 7대 공약을 내세웠다.
이에 대해 김 당선인은 “‘7대 공약’ 외에도 선거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말씀해 주셨던 ‘창동역 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와 ‘창동역 환경정비 및 보행환경 개선’ 등에 대해서도 서울시와 도봉구청, 도봉구의원들과 긴밀하게 협의해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용석 서울시의원은 경남 사천 출생으로 경희대학교 사학과 졸업, 김근태 국회의원 민원비서, 제3·4·5대 도봉구의원을 지냈으며, 현 서울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