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6. 24.


강북구의회, ‘제7대 의회 의원 당선인 간담회’ 개최

강북구의회는 지난 19일 오전 의회 3층 의원휴게실에서 지난 6·4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7대 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제7대 의회 개원에 대비한 상견례와 더불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동기부여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상견례는 의원 당선자 및 의회 직원과의 첫 만남을 통한 지방의회의 결속을 다지고 지방의회 기능 및 역할 등의 의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오는 7월1일 제7대 의회 임기 개시에 따른 활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 김희동 사무국장은 6·4지방선거에서 당선의 영예를 안으신 의원 당선인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임기동안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의원으로 기억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사무국장으로부터 의회사무국 직원소개와 업무보고를 받고 의정팀장으로부터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사항과 개원식 관련해 보고한데 이어 의사팀장으로부터 제7대 원구성 및 의사진행 방법 및 의안 발의안 등을 안내 받았다.

앞서, 지난 6월 4일 실시된 제6회 전국지방선거에서 제7대 강북구 의원 당선인은 4선의 장동우, 박문수 의원,  3선의 김동식, 이백균, 이영심 의원, 재선의 김도연, 구본승, 한동진 의원, 초선의 김영준, 유인애, 이용균, 이정식, 강선경, 김명숙 의원 등 14명이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