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7. 01.


오영식 의원, 국회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안전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과 함께 뛰는 국회의원 될 것”

오영식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강북갑)은 지난 달 2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국회헌정대상을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국회헌정대상은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에서 충실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19대 국회 2년차의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법률안투표율’, ‘제2차년도 국정감사 성적’, ‘처리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상임위원회 전체회의 출석률’, ‘국회 본회의 복합재석률’, ‘상임위 소위출석률’ 등 13개 지표로 정밀조사, 계량화하고 이를 종합평가하여 수상의원을 선정한다.

이날 오영식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이 저에게는 국민 여러분께서 국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라는 숙제를 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비전을 제시해 국민 누구나 내일의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영식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2년 연속 수상한데 이어 국회헌정대상까지 2년 연속 수상하며,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