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7. 10.
성북구, 2014학년도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준비 끝!
고려대 성신여대 수유 영어마을 등 초등학생 학력신장 나서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알차고 뜻 깊은 여름방학을 선물하기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들도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1번지, 아동친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는 것.
7월말부터 8월초까지 고려대학교와 성신여자대학교,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진행되는 ‘여름방학 학력신장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중학생 대상 진로학습캠프, 고등학생을 위한 대학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독서토론논술, 생각하는 수학·과학교실, 노래와 영화로 배우는 영어수업은 고려대학교에서, 원어민영어캠프는 성신여자대학교에서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초등학생들을 위해 운영되며,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4박5일 동안 영어캠프를 개최해 약 90명의 초등학생이 함께할 예정이다.
2013년 겨울방학 학력신장 프로그램 미참가자를 대상으로 우선선발하며 사회적배려계층 자녀의 경우 모집인원의 10% 이내를 우선선발하고 참가비를 면제해 준다.
또한 성북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혜진)에서는「2014 상반기 여름방학 학생·학부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등학생 대상 독서놀이, 세계문화탐험, 자기주도학습 학생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중학생들을 위한 진로학습캠프도 실시한다.
특히, 성북구 거주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엄마, 인문고전 읽어주세요! 독서교육 학부모강좌」는 인문고전을 통한 올바른 독서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독서능력을 향상시키고 높은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지난 5일부터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프레임플러스」대표 김형진 강사의 진행으로 매주 토요일 3회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그 밖에 7월 15일부터 진행되는 201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는 화요일 총 2회 열리는「응답하라!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제)」강의와「2015 수시전형대비전략」강의로 구성된다.
강도희 ‘1275 청담수시전략연구소장’이 진행하는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는 15일과 22일,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진행하는 수시전형대비 설명회는 17일 목요일 1회 성북구청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실시된다.
김영배 구청장은 “방학동안 계획없는 교육으로는 우리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없다.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아이들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해 아동친화도시, 교육1번지 성북구의 면모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