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08. 07.


도봉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제10대 류정규 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

도봉소방서(서장 황인환)는 지난 달 25일 오후 제9~10대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제9대 황금옥 여성의용소방대장과 제10대 류정규 여성의용소방대장 등 소방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새로 임명된 류정규 제10대 여성의용소방대장은 현재 강북실버요양원 대표로 편찮은 어르신들을 가족처럼 돌보며, 수많은 봉사활동과 지역사회에서 많은 신망을 받았다.

이어 도봉세무서 과세전적부심사위원회 위원과 도봉문화원 이사, 아리수 명예홍보대사, 민추평화통일자문회의 도봉구협의회 사회복지 분과위원회 총무, 방학3동 주민자치위원장, 도봉경찰서 교통협력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방학1동 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다.

아울러 이임하는 황금옥 제9대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임기 동안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화재피해복구센터를 통한 피해주민 지원활동, 독거노인 및  장애우 등에 대한 많은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의 안전과 재난예방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이날 이·취임식은 이임 여성의용소방대장의 활동상이 담긴 동영상 시청 및 내빈소개, 이임 여성의용소방대장에 대한 감사패 증정 및 새로 임명된 여성의용소방대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 깃발 인계, 축사, 이임사, 취임사, 기념사진 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제9대 황금옥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함께 한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더 많은 활동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이바지해줄 것”도 당부했다.

제10대 류정규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재난안전의식 확립과 우리 고장의 안전지킴이로서, 도봉여성의용소방대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도봉소방서는 이번 여성의용소방대장의 이·취임식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이라는 의용소방대의 본 목적에 한걸음 더 내딛는 계기가 되고 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