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4. 10. 01.


“‘반부패’‘청렴실천’‘윤리경영’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시민단체와 반부패 청렴실천 캠페인 활동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최동훈지사장)는 공단에서 추진 중인 ‘반부패.청렴실천’과 관련해 서울북부녹색소비자연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렴한 공단으로 국민에게 신뢰 받는 조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와 서울북부녹색소비자연대는 반부패·청렴실천에 앞장서고 윤리경영을 실천해 공단의 발전에 적극 협력을 약속하고 반부패·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울북부녹색소비자연대 김순옥회장은 단순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알림이에서 벗어나 부패없는 청렴한 공단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감시하고 조언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부여받았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서울북부녹색소비자연대는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성북보건소와 함께 금연캠페인을 활발히 실시했으며, 최근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소득중심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선안에 대한 간담회 및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공단관계자는 “현행 건강보험료 부과체계가 가입자에 따라 아주 복잡하고 다양하여 가입자인 국민은 물론 공단 직원마저도 담당자가 아니고서는 제대로 알기 어렵기에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되는 소득중심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선안이 꼭 실행될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 귀뜸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