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1. 29.


열공하는 강북구의회 초선의원들, ‘조례 저정 및 개정에 관한 의원 학습간담회’

 

강북구의회(의장 김동식)는 지난 20일 오후 별관2층 의원접견실에서 제7대 초선의원들을 중심으로 5명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례 제정 및 개정에 관한 의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장동우 부의장, 이정식 의원, 김영준 의원, 김명숙 의원, 유인애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다가오는 제186회 임시회를 비롯해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자치법규 중 조례에 대해 그 의의, 제정범위와 한계, 조례 제정방식과 구성요소 및 제정절차, 조례안 심사 기법 등에 대하여 강북구의회 지용한 전문위원의 특강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제7대 의회가 출범한 후 강북구의회 내에서 2번째로 실시한 학습간담회로서 초선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열정과 강북구의회가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라고 볼 수 있다.

특강에 나선 강북구의회 지용한 전문위원은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에게 그 동안 쌓은 조례 제정 및 개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조례안 심사에 관한 기법 등을 공유함으로써 구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하는데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을 하게 되었는데 참석한 의원들의 뜨거운 학습 열기에 놀랐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초선의원들은 “구의원 스스로가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의정활동에 녹여 내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 선진 의회의 참모습으로 거듭나자”고 다짐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