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3. 17.


박진형 서울시의원, ‘서울시 에어로빅협회 초대 회장’ 취임
“에어로빅 활성화로 서울시민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박진형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강북 3)은 지난 14일 오후 종로구 명륜동에 위치한 ‘한국에어로빅협회’에서 서울시 에어로빅협회 초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박진형 시의원은 취임사를 통해 “서울시 에어로빅 발전 위해 일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기대와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 임기 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서울시 에어로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다 함께 협력해 서울시 에어로빅협회 조직을 활성화 시켜 에어로빅의 새로운 도약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회장을 맡게 된 소감과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서울시에어로빅협회 설립 배경은 지난 1월 29일 개최된 대한체조협회 정기대의원총회 및 2월 23일에 개최된 대한체육회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에어로빅 조직의 대한체육협회로부터 분리 및 대한에어로빅협회’의 대한체육회 정가맹을 승인한 바 있다.

이에 근거해 서울시에어로빅협회를 창립하고 대한에어로빅협회 및 서울시 체육회에 가맹함과 아울러 시·도지부의 소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설립 됐다.

아울러 협회는 국내심판강습회를 비롯해 서울시소년체전과 전국소년체전 예선전 행사와 전국에어로빅체조선수권대회, 전국체전 등 대규모 에어로빅 사업들을 추진으로 에어로빅의 저변확대와 활성화 및 우수한 선수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서울시의회 박진형 의원은 ▲ 1995년 고려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한 후 ▲지난 2002년부터 2010년까지 국회의원 보좌관을 역임 ▲ 지난 2010년 서울특별시의원에 초선으로 당선, 2014년 서울시의원에 재선 ▲ 2008년부터~2011년까지 한국에어로빅체조연맹 이사로 활동하며 에어로빅 발전에 꾸준한 행보를 보였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