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3. 18.
새정치민주연합 강북(을) 지역위원회, ‘제5차 당연직상무위원회’ 개최
‘동별 민원사항 처리경과 검토 및 의원별 활동내역 점검’ 등
새정치민주연합 강북(을) 지역위원회(위원장 유대운 국회의원)는 지난 11일 오전 제5차 당연직상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당연직상무위원회의에서는 동별 신년회 및 시무식에서 청취한 민원사항 처리경과 검토 및 국회의원과 지역의원의 활동사항 보고, 이소라 신임 대학생위원장 선임의 건과 기타안건으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관인 행정자치부와 국민안전처의 특별교부세 집행계획 수립을 위한 업무보고, 서울시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사업설명회 개최 등이 주요 안건이다.
이날 유대운 의원은 활동사항 보고에서 “지역활동으로 ‘6개동 신년인사회’와 ‘5개동 척사대회’, ‘송천동·미아동 성당 척사대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어 원내 및 당내활동으로 “매주 화요일 원내대책회의와 목요일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활동하고 있고, 상임위와 본회의에 참석했으며, 3월 12일 10시에 조용구 중앙선관위원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한 정책질의를 진행할 것”이라 보고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기타 안건으로 국회 안행위 소관 행자부와 안전처의 특별교부세 집행계획 수립을 위한 강북구 푸른도시과의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상무위원회 개최와 함께 진행된 업무보고에서는 노후 공원 시설 현대화사업, 가로수 보호판 정비사업, 공원 내 CCTV설치계획, 북서울 꿈의숲 서문 부근의 통행에 방해가 되는 가로수 처리 등이 보고됐다.
이에 유대운 의원은 “현장에 나가서 직접 점검하고, 구민들의 필요가 있는 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주문했다.
회의 이후에는 서울시 디자인개발팀과 범죄예방 디자인 프로젝트(CPTED, 셉티드) 사업설명회를 추진했다. 사업설명회에는 하철승 강북구청 부구청장을 비롯한 담당 과장들이 배석해 셉티드사업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유대운 의원은 “범죄예방을 위한 도시디자인과 됫 골목 정비, 두 가지를 한 번에 잡는 셉티드 사업을 통해 강북구 거리에 안전과 멋이 더해가길 바란다”고 사업설명회의 효과를 전망했다.
한편, 강북(을) 지역위원회는 지난 2월 6일 제4차 당연직상무위원회에서 매달 둘째 주 수요일 11시 30분에 당연직상무위원회를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