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5. 26.


수송중학교 임원 학생들, ‘강북구의회 견학’ 체험활동

수송중학교(교장 김승수) 송기종 선생님과 학생회 임원진 2~3학년 학생 18명이 지난 20일 의회 체험활동을 위해 강북구의회(의장 김동식)를 방문했다. 

이번 의회 견학은 수송중학교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의장, 부의장, 구의원들의 좌석에 직접 앉아 임시회 본회의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의회 홍보 동영상을 통해 강북구의회의 조직 및 운영과 역할에 대해 학습하고 강북구 의원들의 활동 사항을 아는 계기가 됐다.

이어 수송중학교 견학을 축하하기 위해 강북구의회에서는 김동식 의장과 김명숙 의원이 참석해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참관하고, 학생들에게 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격려 인사말을 전했다.
 
김동식 의장은 “구의회는 구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으며 구민들의 대변자로서 구민의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고 예산을 심의하고 조례를 제·개정하며, 행정사무를 감사하는 등 집행부를 견제하는 역할을 한다”며 “오늘 의회 체험활동이 학생 여러분들에게 좋은 경험으로 각자의 꿈을 실현해 모태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명숙 의원은 “이번 의회 방문을 통한 경험이 학생들의 꿈과 목표를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의 삶에서 다양한 경험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의장실, 부의장실, 상임위원회실, 의원 휴게실, 의원사무실, 민원 접견실 등 구의회 시설을 둘러보면서 ‘소통하는 의정, 구민중심의 강북구의회’의 견학 체험활동을 마쳤다.

한편, 그 동안 강북구의회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에 대해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수송중학교 학생들도 특별활동으로 의회를 방문해 의미 있고 보람된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