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7. 02.


유대운 국회의원, 2년 연속 헌정대상 수상!
의정활동 종합 8관왕 등극!

새정치민주연합 유대운 국회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제19대 국회의원 헌정대상에 2년 연속 선정돼 지난 달 29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1천여 명의 의정활동 모니터단을 운영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자문을 구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분석해 유권자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자 헌정대상 수상자를 공정하게 선정한다.

이번 헌정대상은 유대운 국회의원의 제19대 국회 3년차 기간(2014.5.30.~2015.5.29)중 ▲ 발의 법안 처리 및 법안 투표율을 포함한 입법 실적 ▲ 본회의 재석률과 상임위·소위 출석률 ▲ 제19대 3년차 국정감사 성적 및 예산결산위원회 활동 등 13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졌다.

유 의원은 제19대 국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투명한 소통으로 270개 시민단체가 참여한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국회의원 의정대상, 민주당·새정치민주연합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의정활동 8관왕을 달성했다.

유 의원은 “이번 국회 헌정대상 수상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그동안 국회의원 연금 폐지에 앞장서는 등 특권 없는 국회, 정의로운 정치를 실천하겠다는 초심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다. 한결같이 믿고 지지해주는 강북구민께 이 영광을 전한다”고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