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9. 11.


노원구 공릉1동, LG전자와 함께 하는 ‘도란도란 어린이 동시짓기 대회\' 개최

노원구(구청장 김성환) 공릉1동 주민센터(동장 홍표상)가 지난 2일 오후 공릉1동 종합사회복지관 내 독서돌봄교실에서 LG전자와 함께 하는 ‘2015 도란도란 어린이 동시짓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릉1동 도란도란 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회장 김호덕) 주관으로 열렸으며, 가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을 안에서 서로 즐거운 추억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이날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 약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동네’와 ‘가족’을 주제로 동시를 짓는 시간을 가졌으며, 작은도서관운영회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자(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8일 공릉1동 행복어울림 축제 행사 때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를 위해 공릉1동 소재 LG전자 노원본점(지점장 김동식)에서는 대회 참여 학생들을 위한 간식과 함께 입상자들을 위한 키보드, 텀블러,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상품을 후원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LG전자 노원본점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행복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에는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바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영화 보기’ 행사를 지원했고,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집수리 봉사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 환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호덕 도란도란 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장은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이번 행사를 후원해 준 LG전자 노원본점에 감사드리며, 마을 안에서 아이들이 책 읽기를 생활화하면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