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9. 17.



새정치민주연합 강북(을) 유대운 국회의원 ‘국비 5억 원 투자해 오래된 마을공원 정비!’

새정치민주연합 유대운 국회의원(강북 을, 안전행정위원회)은 지난 9일 오후 송월어린이공원과 꿈동산마을마당에서 열린 ‘노후 마을공원 현대화사업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이번 공원 현대화사업을 통해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주민 편의가 향상될 것이라고 사업계획을 밝히고, 참석한 인근 주민들의 민원을 청취했다.

이날 유대운 국회의원은 올해에만 정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억 원을 확보해 관내 낡은 마을공원 정비에 힘쓰고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송중동 소재 송월어린이공원과 꿈동산마을마당에서 각각 개최했으며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내달 10월부터 개선공사를 발주해 11월 중순 준공될 예정이다.

2003년에 조성한 송월어린이공원은 ▲ 곳곳에 구멍 난 고무칩 포장 개선공사 ▲ 체육시설, 음수대, 시소 등 시설물 설치 ▲ 어린이공원 펜스 정비 등을 통해 송중초등학교 인근에 녹지와 생태공간을 조성해 학생들에게는 자연친화적인 교육환경을, 지역주민에게는 쾌적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1999년에 조성한 꿈동산마을마당은 8번지 일대 주민들의 휴식쉼터로 ▲ 사용하지 않는 육각 정자 철거 ▲ 체육시설 추가 설치 ▲ 수수꽃다리, 산철쭉, 영산홍 등 수목 식재 등을 통해 인근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유대운 국회의원은 “진정한 민주주의는 주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이다. 평소 오래된 마을공원에서 친구들과 뛰어 노는 어린이들과 편히 쉬는 인근 주민 분들을 보며 낙후한 시설에 다치지는 않을까 염려스러웠는데, 이번 현대화사업으로 해당 마을공원이 크게 개선될 것이다”며 “오늘 청취한 의견과 민원을 꼭 반영해 마을공원이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