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10. 21.
“안전을 지키면 건강한 미래가 보인다!"
도봉구, ‘도봉구민 건강축제’ 개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16일부터~17일까지 ‘안전을 지키면 건강한 미래가 보입니다!’라는 주제로 구민건강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매년 10월이면 열리는 도봉구 건강축제로 지역에선 오랜 전통을 내세우고 있다. 지난 1997년에 시작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안전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구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건강축제의 장’으로, 먼저 16일에는 구청광장 및 2층 대강당, 아뜨리움, 지하체육관에서 건강검진관, 안전체험관 등이 운영됐다. 또 17일에는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가 열려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아울러 건강검진관에서는 ▲ 동맥경화 ▲ 척추측만증 ▲ 갑상선초음파 검사 ▲ 흉부엑스선 ▲ 골밀도 측정 ▲ 체성분 측정 ▲ 한방침 시술 등 다양한 검진과 상담을 무료와 안전체험관에서는 ▲ 응급처치 교육 ▲ 1830손씻기 체험 ▲ 유방암 자가검진법 ▲ 안전한 의약품 사용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도봉구민 건강축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해 건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