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10. 21.
북부교육지원청, 이웃사랑 실천 나눔 봉사활동 실시
“전직원이 참여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수)은 평소에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로하고 지원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나눔 문화를 추진하고자 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위해서 북부교육지원청 7개 부서 전 직원은 뜻을 모아 부서별로 봉사일정과 봉사기관을 나누어 이웃사랑의 실천에 나섰다.
먼저 지난 8일 평생교육건강과 직원들은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지역결식 아동 및 노인을 위한 점심식사지원과 도시락 배달을 통해 이웃사랑의 정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 14일에는 박문수 교육장과 중등교육지원과 직원들이 ‘예닮의 집’을 방문해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진로상담을 돕고, 재정지원과 직원들은 도봉구 소재 노인양로시설을 방문하여 대청소 및 안마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의 이웃사랑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학교시설지원과 직원들은 오는 10월 29~30일 ‘아름다운교회 사랑의집’을 방문하며, 교육협력복지과 직원들은 11월 5일 ‘도봉노인종합사회복지관’, 행정지원과 직원들은 11월 6일 ‘자애로운 성모의 집’에서 사랑의 나눔 실천, 초등교육지원과 직원들은 11월 20일 지역내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