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11. 18.
도봉구 창2동, 이웃과 나누는 ‘시끌벅적 사랑방 행복 김장축제’ 개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2동 주민모임 시끌벅적 사랑방(대표 김주희)에서 지난 5일부터~7일까지 ‘제2회 시끌벅적 사랑방 행복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축제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기초수급자, 독거어르신 등 관내 소외계층 100가구에 전달하는 행사로 지난 5일부터 이틀간 마을 주민들이 김장을 담근 후 7일 각 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이날 김장에 사용된 배추는 창포원 영농체험장에서 재배한 배추를 도봉구 복지정책과에서 후원하였고 양념 및 김치통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행사는 마을 주민들이 모여 진행한 터라 더욱 뜻 깊었으며, 시끌벅적 사랑방, 수다공방, 숲속에 공방, 대우아지트 회원, 창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병구) 위원 등 주민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 관계자는 “주민들 스스로 진행된 행사라 더욱 의미 있었다. 시끌벅적 사랑방이 창2동을 아름다운 이웃이 가득한 동네로 만드는 데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김장축제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희망했다.
김주희 대표는 “올해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주위 여러 이웃들에게 김치를 전할 수 있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유영일 기자